로고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 …소아마비 없는 세상을 향해, 뜨거운 기부

최중호 | 기사입력 2024/08/25 [01:19]
박동우 전미 오바마 행정부 장애정책 차관보  특강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의 폴리오플러스 기금 기부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 …소아마비 없는 세상을 향해, 뜨거운 기부

박동우 전미 오바마 행정부 장애정책 차관보  특강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의 폴리오플러스 기금 기부 

최중호 | 입력 : 2024/08/25 [01:19]
박동우 전미 오바마 행정부 장애정책 차관보  특강

▲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 …소아마비 없는 세상을 향해,의 뜨거운 나눔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회장 최평규박사)이 지난 8월 19일 정기모임에서 소아마비 퇴치를 위한 폴리오플러스 기금에 대한 기부와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동우 전 미국 백악관 장애인정책특보가 특별 강연을 통해 한미 민간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참석자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폴리오플러스 기금 기부, 3배의 효과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은 폴리오플러스 기금에 3,000달러를 기부했다. 이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더 큰 의미를 지닌다.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매칭 펀드 제도에 따라 기부금은 2배로 늘어나 총 9,000달러가 소아마비 퇴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는 기부금의 3배에 해당하는 효과를 가져와 소아마비 없는 세상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박동우 전 미 백악관 장애정책 차관보의 감동적인 강연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박동우 전 미 백악관 장애정책 차관보의 감동적인 강연

 

특별 강연을 맡은 박동우 전 미국 백악관 장애인정책차관보는 캘리포니아주정부의 아리랑의 날, 한글의 날 등 한국 문화 관련 기념일 제정과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건립 등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며 한미 민간외교의 숨은 주역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의 열정적인 강연은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으며, 한미 우호 증진을 위한 노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동우 전 특보에게 특강 감사장과 함께 명예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하며 그의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국제 교류에 앞장서며 봉사 정신을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의 폴리오플러스 기금 기부와 박동우 전 특보의 강연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한편 서울타이거로타리클럽의 폴리오플러스 기금 기부와 박동우 전 특보의 강연은 소아마비 퇴치와 한미 우호 증진이라는 두 가지 의미 있는 목표를 향한 노력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