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성시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대상 사회적 장애인식개선 대면교육 실시

여주희 | 기사입력 2024/11/08 [14:32]

안성시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대상 사회적 장애인식개선 대면교육 실시

여주희 | 입력 : 2024/11/08 [14:32]

 

(안성시=장애인 인식개선신문)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지난7일 공단 3층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위촉된 전문가를 초빙하여 사회적 장애인식개선 대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장애를 이해하고 편견을 넘어 장애와 비장애의 사회적 통합에 대한 비전을 갖는다는 목표를 갖고 장애의 정의와 역사, 수용·존중·편견의 의미, 다름에 대한 이해, 발달장애의 이해 및 사회적 활동의 다양화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강사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텔링으로 교육에 흥미를 더해 몰입도를 높인 시간이었다.

 

공단은 이후 장애인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관리자들이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번 교육내용을 토대로 현장순회 방식을 통해 토론·토의형식의 전파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찬 이사장은“이번 교육에서 편견을 다름으로 인식하고, 배려가 아닌 이해와 존중의 개념으로 전환해야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할 수 있는 통합사회 조성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음을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며“공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상호 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공단의 체육시설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장애친화시설로 탈바꿈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장애인의 날 기념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 이해 드라마 시청하기, 장애인의 날로 5행시 짓기 등 장애인식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