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인식개선신문=최광호 기자)
제19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격려사
안녕하십니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유인촌입니다. •제19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시상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모든 예술인 여러분께 축하의 마음을 담아 힘찬 박수를 보내며, 정성을 다해 행사를 준비해 주신 신동일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회장님과 여러 관계자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장애예술인에게 예술이란, 불편함과 두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여 달성해 낸 위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애예술인의 독창성과 열정이 담긴 창작물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뛰어넘는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예술의 힘을 보여줍니다.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은 그동안 장애예술인의 훌륭한 예술적 성취를 발굴하고 활동을 격려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오늘 시상식도 많은 장애예술인 분들께 격려와 용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정과제인 '장애예술인의 공정한 활동 기회 보장'을 실현하기 위해 장애예술인 창작물 우선구매제도 시행, 장애예술인 활동 전문공간 조성 등 장애인 예술활동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예술인 여러분이 현실의 벽을 뛰어넘어 자유롭게 예술세계를 펼칠 수 있도록 힘껏 뒷받침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시상식' 개최를 축하드리며, 장애인 여러분이 문화예술을 통해 더 큰 꿈과 도전을 펼쳐가시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11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유인촌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