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 오전10~11시30분
과천시민회관소극장
[장애인인식개선]과천시민아카데미 특별 강연 성악가 황영택…"도전과 열정"
2024.04.17 - 오전10~11시30분
과천시민회관소극장
최봉혁 | 입력 : 2024/04/16 [00:53]
▲ 절망의 끝에서 부르는 희망의 노래 휠체어 성악가 황영택의 열정과 도전 _dpi1004.com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과천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과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해 오는 4월 17일, 과천시민아카데미에서 특별한 강연이 열린다. 주인공은 장애를 극복하고 다양한 예술과 스포츠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황영택이다.
그는 장애인 인권 옹호자, 성악가, 평창동계패럴림픽 개회식 애국가 제창자, 대한민국 휠체어 테니스 국가대표 선수 등 다채로운 모습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강연 주제는 "도전과 열정"이다. 황영택씨는 자신의 삶을 통해 얻은 경험과 교훈을 과천시민들과 나눌 예정이다. 특히, 장애를 극복하고 예술가로서의 길을 개척하며 겪었던 내적·외적 도전과 이를 극복하여 행복을 되찾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예술 창작 과정이 개인의 자아존중감, 사회적 유능감,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스포츠와 예술의 융합이 그의 정체성 형성에 어떻게 기여했는지에 관한 자신의 소중한 체험속에 이룬 공감력이 증폭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황영택은 강연에서 과천시민들에게.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찾고, 자신의 열정을 잃지 않는 방법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등 함께하는 가치실현을 공연과 스토리텔링으로 과천시민을 만난다.
이번강연은 과천시민과 주변도시의 관심있는 분은 무료로 관람할수있다
참고
과천시민아카데미 웹사이트: https://www.gccity.go.kr/
문의: 과천시민아카데미 강연 담당자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