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 2023 제6회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 대최장 국회의원 이 종성
-대회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3 제6회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 대회장 국민의힘 이종성 의원입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스마트폰 영화제 x 2023 제6회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 모두에게 뜨거운 환영의 인사를 전합니다.
패럴스마트폰영화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장애인 비장애인이 직접 영화를 창작하고, 발표할 수 있는 특별한 플 랫폼이자 모두가 즐기는 축제입니다.
본 영화제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데, 그동안 많은 참가자들의 노력으로 창작된 영화들이 출품되어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과 멋진 이야기를 선사해 주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시작된 패럴스마트폰영화제가 장애인들이 영상콘텐츠 제작자로서 문화예술을 누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고, 규모를 더해가는 모습을 보니 무척이나 뿌듯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지난 제5회 개막작으로 제작됐던 크랭크 인이 2023년 그리스 아테네 국제영화제에서 최고 작품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미국, 태국, 일본 등 여러 영화제에서 공식 상영과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이 뿐 아니라, 본 영화제 영화예술 강사인 박일 감독님과 장애인 영화인이 함께 만든 <미나와 지나>가 토론토스마트폰영화제 상영작으로 초청받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영화를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 동기 부여 및 인식 개선을 이루고, 국가 브랜드 향상까지 이끈 우리나라의 모습은 명실상부한 글로벌 문화강국으로써 세계 많은 국가에 좋은 모범 사례가 될 것입니다.
올해는 '순간을 담아, 영화로'라는 슬로건 아래 여러 작품들이 우리의 곁을 찾아왔습니다.
쉽지 않은 환경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작품을 출품해 주신 수강생 여러분과 아낌없이 지도해 주신 영화예술 교강사 여러분, 매년 영화제 개최에 애써주시는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 홍이석 조직위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저 역시 본 영화제의 대회장이자, 여러분의 선택을 받은 국회의원으로서 여러분 모두가 자신의 재능과 꿈을 온전히 펼쳐나갈 수 있도록 국회에서 필요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2023 제6회 대한민국패럴스마트폰영화제에 함께해 주신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1월 15일 대회장
국민의 힘 국회의원 이 종성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