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배은주)가 주최하고, 2023장애인문화예술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2023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이하 A+ Festival)이 버스킹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A+ Festival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취지로 2009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대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이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A+ Festival은 그동안 장애예술인에게 작품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의욕을 고취시켜 장애예술의 가치를 제고하였으며, 장애예술인이 예술로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어왔다.
버스킹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기간은 5월 17일(수)부터 5월 30일(화) 18:00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장애예술인 및 팀(4인 이하) 혹은 장애예술인이 포함된 2인이상 4인 이하의 팀으로 비장애예술인 단독 신청은 불가하다. 더불어 ▲모집대상은 실내·외 소규모 공연이 가능한 음악연주 또는 보컬로 ▲모집인원은 20명 내외이다. ▲6월 중으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참여예술인을 발표할 예정 이며, 선정된 장애예술인은 ▲2023년 6월~9월 사이에 지정된 장소에서 공연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장예총은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가와 관람객, 서울과 지역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 공모에 장애인문화예술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