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예지입니다.
'2023 장애인문화예술죽제 A+ Festval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올해로 15년째를 맞이한 A+ Festival은 모두가 인정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장애인예술축제입니다.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열정적으로 준비해 주신 모든 장애예술인 여러분께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예술인들에게 가장 어려웠던 팬데믹 상황을 잘 이겨내고 공연 및 전시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활발한 활동을 기반으로하여 성공적인 고용 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발전은 그간 어려운 상황에도 예술을 향한 열정으로 장애예술 활성화에 힘써 오신 장애예술인들의 노고가 근간이 되었고, A+ Festival이 우리의 예술이 일상이 되는 상을 만드는데 또 하나의 엉양력을 끼쳤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예술인들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를 창조해내는 역할을 담당하며 그 기반을 확장하는데 가교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일간 펼쳐질 축제를 준비해주신 김승수 대회장님과 배은주 조직위원장님, 그리고 여러 행사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장애예술인이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공공기관의 '장애예술인 창작물 우선구매의 근거를 마련한 장애예술지원 3법'과 전시와 공연 등을 의무적으로 개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문화예술진흥법 등을 대표발의하여 본회의 통과를 이끌었으며 장애예술인들이 보다 개선된 환경에서 꾸준히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