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인식개선칼럼]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지역상점 '인나네 반찬' 과 기부데이 진행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최봉혁 칼럼) 지난 11일,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은 지역상점인 인나네반찬과 함께 기부데이를 진행했다. 이날 기부데이에는 인나네반찬의 삼계탕 판매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일부가 복지관에 기부됐다.
기부데이는 지역상점에서 하루 매출의 일부금액을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후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기부데이는 초복을 맞아 진행된 만큼 지역주민들의 참여가 특히 많았다. 인나네반찬은 삼계탕을 판매했다.이로 인해 발생한 매출의 10% 금액을 복지관에 기부됐다.
복지관은 기부금을 장애인과 가족의 복지서비스 제공에 사용할 계획이다.
특히, 장애인 자립을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과 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에 기부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인나네반찬'은 기부데이 외에도 올해 가을 추석 명절에도 ‘BANKIT(뱅크잇)’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반찬나눔을 진행 할 예정이다.
'뱅크잇'은 마음을 모아 세상의 따뜻한 변화를 만드는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은행권의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심건우 사회복지사는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들을 맞고 있지만 우리에게는 여전히 서로의 삶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살피는 사람, 이웃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이웃의 일상을 위해 반찬을 나누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또 다른 이웃을 찾고 함께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데이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이 모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좋은 사례이다.
인나네반찬과 같은 지역상점의 기부는 복지관의 활동에 큰 힘이 되고 있다.
한편 사랑의 기부데이는 지역사회를 변화시킨다. 작은 기부라도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러분도 사랑의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보시기 를 권한다.
-사랑의 기부데이 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사랑의 기부데이 는 지역사회에 다양한 영향을 준다. 첫째, 사랑의 기부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된다. 복지사각지대는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으로 인해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사랑의 기부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고,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둘째, 사랑의 기부데이 는 지역사회의 공동체 의식을 강화한다. 사랑의 기부는 지역주민들이 서로를 도우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랑의 기부는 지역주민들이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한다.
셋째, 사랑의 기부데이 는 지역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 사랑의 기부는 지역사회의 문화,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사랑의 기부데이 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고,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은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해 있으며, 장애인과 가족의 보통의 삶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 중심의 서비스를 실천하는 기관이다. 복지관의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전화, 내방 또는 카카오톡 채널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장애인인식개선신문#dpi1004.com#장애인일자리#장애인채용#장애인취업#장애인혜택#장예총#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한국장애인고용공단#한국장애인교육개발원#에이블뉴스#장애인고용부담금#장애인구인구직#장애인뉴스#장애인문화예술지원법#장애인예술단#장애인인권교육#장애인인식개선교육,발달장애일자리,발달장애지원,발달장애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