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Festival’ 조직위원회 출범식
2024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문화예술과 박기남 과장‘A+ Festival’ 조직위원회 출범식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2024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조직위원회 출범식이 지난26일 오전11시 대학로 이음 아트홀에서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 배은주) 가 주최 주관해 진행 됐다.
이날 출범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 문화예술과 박기남 과장의 축사를 전문을 보도한다
[전문]
우리 장애인 예술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너무 많이 받고 있는 우리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 문화예술과 그 과를 담당하고 있는 박기남 과장입니다.
먼저 2024 장애인 문화예술 축제 A 플러스 페스티벌 출범식 개최를 문체부를 대표하여 축하드립니다.
금년에도 행사 준비로 애쓰고 계신 우리 김승수 대회장님과, 그리고 배은주 조직위원장님께 감사를드립니다.
아울러장애인 예술 단체장님을 비롯하여 행사를 준비해 주시는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2024 장애인 문화예술 축제 A플러스 페스티벌은 올해로 16번째로 장애 예술인들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이자 우리 모두의 축제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9월 27일부터 3일 동안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될 이번 축제는 장애인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기회이자 대중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축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청와대 개방 이후 작년에 처음으로 청와대에서 행사가 개최된 데 이어 올해에도 청와대에서 축제를 진행하게 되어 상징적인 장소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장애인 예술이 국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앞으로도 장애인 예술의 예술적 사회적 가치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장애 예술인들이 문화예술 현장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아울러 문화생활의 공정한 접근 기회를 보장하여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반짝이는 마음들이 모여 모두가 빛나는 축제 세상을 환히 비추게 될 이번 축제 개최를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면서 축제가 잘 준비되어 성공적인 행사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