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예산꿈빛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이도석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1:57]
장애학생의 교육·복지 제공여건 향상을 위한 교류협력

[예산군]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예산꿈빛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장애학생의 교육·복지 제공여건 향상을 위한 교류협력

이도석기자 | 입력 : 2022/11/17 [11:57]

 

본문이미지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영재)과 예산꿈빛학교(학교장 김성희)는 지난 15일 예산꿈빛학교에서 장애학생의 교육·복지 제공여건 향상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예산꿈빛학교와 예산군장애인보호작업장 간 협약도 함께 진행됐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99년부터 예산군장애인복지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예산꿈빛학교는 올해 개교한 예산군 내 특수교육기관으로 협약을 통해 장애 당사자 중심의 교육을 실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장애 학생의 건강·일상·직업과 관련한 기관 차원의 협력이 예상되며, 언어발달·행동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교류 및 지역사회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협력을 통해 장애인에게 친화적인 예산군 조성에 앞장서게 될 전망이다.

 

이영재 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기존 아산지역으로 통학하던 예산군 내 장애학생들이 예산꿈빛학교를 통해 온전한 교육권을 보장받게 됐다”며 “장애학생의 돌봄·복지서비스 제고에 있어 교육 분야는 반드시 포함돼야 하는 부분인 만큼 우리 복지관과 꿈빛학교의 업무협약으로 당사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여건이 개선되고 나아가 군 전체 복지서비스 제공 역량 향상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희 예산꿈빛학교장은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협약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체계를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장애학생이 보다 살기 좋은 예산군 지역사회의 초석이 되는 협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