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적 리듬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구성된 가상 전시 선보여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소장품 기획전 《리듬 속으로》 [제주도] 제주도립미술관 온라인 소장품展《리듬 속으로》 개최시각적 리듬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구성된 가상 전시 선보여
|
제주특별자치도 도립미술관(관장 이나연)은 16일부터 오는 2023년 3월 19일까지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소장품 기획전《리듬 속으로》를 가상 전시 공간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은 3D 스캐닝 및 모델링 기술로 구현된 가상전시공간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시각 문화를 선도하는 전시 콘텐츠로 채워나가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의 세 번째 전시로, 제주도립미술관 소장품 중에서 다양한 시각적 형태의 리듬을 느낄 수 있는 21명의 작가의 작품 24점으로 구성했다.
작품을 두 개의 섹션으로 구분해 여러 시각적 요소들이 어우러지면서 나타나는 음악적 감흥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작가의 의도가 리듬이라는 조형 형식을 통해 어떻게 드러나는지 이해할 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반복의 리듬’에서는 선·형·색의 반복적인 배치와 규칙성으로 나타나는 이미지를 통해 시각적 리듬감이 느껴지는 작품을 선보인다.
‘동세의 리듬’은 자연과 인간의 자유로운 움직임 통해 율동감이 느껴지는 작품으로 구성했다.
이나연 도립미술관장은 “지속적인 온라인 소장품 전시를 통해 제주도립미술관의 작품의 가치를 알리고 색다른 작품 감상법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 전시는 컴퓨터(PC) 및 모바일 웹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검색창에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http://www.onlinejmoa.or.kr)을 입력하거나 제주도립미술관 누리집(http://jmoa.jeju.go.kr)에서 온라인제주도립미술관에 접속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