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와 선취업 후학습 등 학생성장경로를 지원하고자 ‘2022년 서울 직무 페스티벌’을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1, 2학년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NCS분야별 직무에 대한 개인 맞춤형 성장경로 지원, △개인별직무 및 역량컨설팅을통한 취업마인드 제고, △직업계고 입학부터 졸업 후올바른 사회진출을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추진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미래직업특강(3회), △직무특강(15회), △직무컨설팅(총 9분야: 컨설팅 7, 선취업 후학습 2) △역량컨설팅(4분야)로 구성되었다.
미래직업특강프로그램에서는 변화하는 미래산업의 트랜드를 이해하고 고등학교 단계에서 직업 선택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진로를 설계하는지를 강의한다.
직무특강 프로그램에서는 ㈜우아한 형제들(브랜드마케팅 분야), 서울미디어코믹스(웹툰작가 분야), ㈜제주항공(항공서비스 분야) 등15개 직종별 기업체의 인사를 담당하는 인사팀장이 직무와 직종별필요역량에 관해 이야기한다.
직무컨설팅과 역량컨설팅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에너지공단, ㈜인바디,하나펀드서비스(주), SK하이닉스, 선취업 후학습 지원단, 한양대학교등이분야별로 학생의 진로에 맞추어 진로성장경로를 1:1로 컨설팅한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특성화고 학생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미래비전을 세우고 진학과 취업의 맞춤형 성장경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직무페스티벌을 통해 더 질 높은 직업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