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봉산 일대에 토종씨앗 40kg 파종, 산불예방 캠페인도 병행해 -
[서산시] 서령라이온스클럽 토종식물 씨앗 파종 행사 개최- 팔봉산 일대에 토종씨앗 40kg 파종, 산불예방 캠페인도 병행해 -
충남 서산시는 지난 29일 서령라이온스클럽 회원 40여 명과 함께 서산시 팔봉산 일대에 토종식물 파종행사와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생태계교란식물 확산으로 고사하고 있는 토종식물 생태계를 보전하고 가을철 산불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토종식물인 더덕, 도라지, 참당귀 등 토종씨앗 40kg을 팔봉산 일대에 파종했으며, 팔봉산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했다.
시는 이번 행사로 토종식물 생태계 보전에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11월 난개발로 인해 서식지를 위협받고 있는 토종텃새 새집 달아주기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생태계 보전 활동을 실시할 방침이다.
서산시 관계자는 “생태계 보전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활동이 우리 시의 생태환경을 건강하게 만든다”며, “우리 고장의 생태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활동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와 서령라이온스클럽은 올해 6월 토종어류 치어방류 행사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생태계교란생물 제거작업을 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