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지난 29일 재단 산하 청소년시설 청소년참여 기구 연합 교류활동 ‘청소년 100인의 시너지’를 진행했다.
이번 교류활동은 시흥시청소년재단 설립 이후, 처음으로 소속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대규모로 모여 함께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날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청소년시설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10개와 청소년기본법 제5조에 근거해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참여해 연간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레크리에이션과 주제별 토론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활동을 펼치며 1부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날은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시흥시의회 김수연 의원이 참석해 2부 순서로 진행된 ‘시흥시 청소년이 바란다’에서 키워드별 의견에 대해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진행하는 등 100인의 청소년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지하고 응원했다.
연합 교류활동에 참여한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시흥시의 모든 참여기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좋았다”며, “다른 참여기구에 대해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청소년참여기구 100인이 시흥시 청소년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 시의원 등 관계자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들어보며 참여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시흥시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교류활동에 참여한 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올제’, 군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제나’, 꾸미청소년문화의집의 ‘나르샤’, 능곡청소년문화의집의 ‘능.통.한’, 매화청소년문화센터의 ‘아토’, 목감청소년문화의집의 ‘루트’, 배곧1청소년문화의집의 ‘B.G.M’,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의 ‘징검다리’, 월곶청소년문화의집의 ‘청월’,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의 ‘함께’등이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사업팀(031-315-186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