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난 10월 28일 고리울 어린이공원에서 ‘고강지역 도시재생 홍보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에서 직접 기획·준비해 지역주민에게 뜻깊은 행사로 기억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행사는 ▲3D펜 체험 ▲플라스틱 뚜껑으로 나만의 꽃 만들기 ▲도시재생 장바구니 만들기 캠페인 ▲도시재생 OX퀴즈 ▲기념사진 촬영 등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들로 구성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우리 마을이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변화할 수 있다는 걸 느끼며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행사에서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이 다양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행사를 즐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고강지역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경험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활동이 이어져 다양한 세대들이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고리울마을 홈페이지(https://goriul.bucheo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2-625-39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