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2022년 하반기 시흥시 관내대학생 지원금을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받는다.
지난해 처음 시행한 ‘시흥시 관내대학생 지원금’은 지역 내 유입된 우수한 인재들이 시흥시에 정주의식을 갖고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대학이 지역사회와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혁신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시흥시 관내대학생 지원금 신청 대상은 시흥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 중이며, 주민등록법상 시흥시에 3개월 이상 거주 중인 대학생(대학원생)이 해당되며, 대학생 지원금 20만원을 시흥화폐 ‘시루’로 최초 1회에 한정해 지원한다.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관할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2022년 하반기 예산의 범위 내에서 확인 절차를 거쳐 12월 말에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흥시는 관내에 유입된 대학생들이 지역사회를 경험하고 시흥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지역사회참여교과 ▲지역상생프로그램 ▲대학생 네트워크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대학과의 다양한 체계적·협력적 지원정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에 유입된 관내 대학생들이 시흥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참여정책을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며, 관내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