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구킴 구구문화진흥원장 2024 대한민국 사회공헌상 수상

하늘대부 | 기사입력 2024/10/21 [11:31]

구구킴 구구문화진흥원장 2024 대한민국 사회공헌상 수상

하늘대부 | 입력 : 2024/10/21 [11:31]

▲ 구구킴 구구문화진흥원장 2024 대한민국 사회공헌상 수상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애인인식개선신문) 

2024 대한민국 사회공헌상 시상식이 오는 1016일 수요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구구문화진흥원 원장 구구킴이 문화예술부문으로 대한민국 사회공헌상을 수상했다. 주최 측은 구구킴이 예술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을 위한 기여와 남몰래 행한 기부 선행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여 대한민국 사회공헌상을 수여한다라고 수상 배경을 밝혔다

 

구구문화진흥원 원장이자 아티스트인 구구킴은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특히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회를 주최하며, 예술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구구킴의 작품은 단순한 미적 가치뿐 아니라, 깊은 감정과 사회적 메시지를 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그의 예술 세계는 색채의 향연과 함께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는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구구킴의 수상은 그가 활동해온 많은 사회공헌 활동의 결실로, 예술이 어떻게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그의 예술적 비전은 단순히 개인의 성취를 넘어, 공동체의 발전과 회복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그는 여러 비영리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사회의 아동 및 청소년 돕기를 위한 작품기부 및 무료 미술심리치료 상담 등에 참여하며, 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그의 작품에서 느껴지는 따뜻한 감성과 맞물려,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함께 수상한 주목할 만한 인물로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승수 국회의원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 문형남 학장 등이 있으며, 이들은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사회에 기여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바가 크다. 같은 문화예술 분야 수상자로는 한중문화교류원장 애서광, 가수 휘성, GG2 갤러리 관장 또도아 등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수상자들의 노력과 기여는 한국 사회 발전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며 앞으로의 큰 힘이 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