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음료 산업 위한 업무협약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ㆍ사이카페충청 MOU 체결
지속 가능한 음료 산업 위한 업무협약
고정자 | 입력 : 2024/08/28 [16:50]
▲ 숙명여자대학교 내 벤처기업인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과 사이카페충청은 27일 건강한 얼음 보급 및 기업 내 음료와 차 문화 혁신을 목표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 숙명여자대학교 내 벤처기업인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과 사이카페충청은 27일 건강한 얼음 보급 및 기업 내 음료와 차 문화 혁신을 목표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기관은 지속 가능한 음료 문화 확산과 얼음 위생 안전 강화를 위한 협력을 공고히 하고, ESG(환경·사회적 책임·투명경영) 가치를 실현하는 데 합의했다. 특히 양 기관은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다음과 같은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첫째, 기업 환경 분석이다.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은 (주)사이카페충청과 협력해 기업 내 음료 환경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음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둘째, 위생적인 얼음 공급 컨설팅이다. (주)사이카페충청은 자사의 선도적인 제빙기 기술을 활용해 위생적인 얼음 공급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연구원은 이를 통해 기업 내 음료 위생 상태를 개선하고 건강한 얼음 보급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셋째, 제품 및 솔루션 제공이다. 양 기관은 ESG 가치를 반영한 차, 커피 및 제빙기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음료 문화와 환경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문형남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음료 산업과 음료 문화에도 ESG와 지속가능성 적용이 확산해 건강한 얼음 보급과 음료 문화 개선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며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은 사이카페충청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들이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윤영선 대표는 “사이카페충청은 차와 커피 머신, 제빙기 등의 솔루션을 통해 음료 문화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위생적인 얼음 공급을 확대하고 건강한 음료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