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H 활동 사례 공유 및 지·덕·노·체 이념 실현
장흥군 한국4-H장흥군본부, 제39회 하계수련대회 성황 개최- 4-H 활동 사례 공유 및 지·덕·노·체 이념 실현
장흥=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흥군은 13일 대덕읍 다목적복지관에서 한국4-H장흥군본부(회장 김석주) 제39회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하계수련대회에서는 123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4-H 이념 계승과 회원 간의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1부 개회식은 개회선언과 함께 경과보고, 창립선언문낭독, 대회사, 격려사, 축사, 환영사, 4-H노래 제창 순으로 이루어 졌다.
2부 행사에서는 읍면지회 대항 윷놀이, 장기자랑 등 어울림한마당이 진행되었다.
4-H회원들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사진과 자료를 전시한 ‘추억의 사진전’은 4-H활동을 뒤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한국4-H장흥군본부는 1975년 8월 관산읍4-H동문 17명이 최초의 모임을 가진 것을 시작으로 1976년 2월 장흥군4-H동문회로 조직이 확대되었다. 2023년 5월에는 한국4-H장흥군본부로 명칭이 변경되어 활동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우리 지역 농어업이 크게 발전하기까지 4-H인들의 눈부신 활약이 밑거름이 됐다. 이번 수련회가 4-H정신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석주 한국4-H장흥군본부 회장은 “이번 하계수련회를 통해 회원들 간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4-H이념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