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I교육협회ㆍ도도한콜라보 청년 일자리 AI 역량 강화 MOU
고정자 | 입력 : 2024/08/13 [02:05]
▲ 한국AI교육협회ㆍ도도한콜라보 청년 일자리 AI 역량 강화 MOU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 = 한국AI교육협회(회장 문형남)는 맞춤형 청년정책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하는 도도한콜라보(대표 원규희)와 지난 9일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회의실에서 업무 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AI 역량 강화를 목표로, 양 기관이 협력해 다양한 정책 제안 및 실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AI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AI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 지원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지원 프로그램 운영 △AI 기반 청년 정책 연구 및 제안 활동 강화 △기타 청년 활동 및 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형남 한국AI교육협회 회장(숙명여대 글로벌융합학부 교수)은 “청년들의 AI 역량 강화를 위해 도도한콜라보와 손을 잡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도전을 제공하고 심도 있게 연구하고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규희 도도한콜라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운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국AI교육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청년들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AI교육협회는 올해 창립 4주년을 맞았다. 해외에서도 해당 협회에 AI교육을 받으러 오는 가운데 한국AI교육협회는 숙명여대 미래교육원에서 ‘AI ESG 융합전문가 실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로 ‘AI ESG 융합전문가 원데이과정’을 운영 중이다. 도도한콜라보는 회원 10만 명에 이르는 2030세대를 위한 정보 공유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 중이다. 해당 플랫폼은 청년지원 정책 및 정보를 취합해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다양한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