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새출발기금, 신보중앙회와 소상공인·자영업자 재도전 지원 협력

최중호 | 기사입력 2024/07/22 [16:34]

새출발기금, 신보중앙회와 소상공인·자영업자 재도전 지원 협력

최중호 | 입력 : 2024/07/22 [16:34]
본문이미지

▲ 새출발기금(주)(대표이사 권남주)는 16일 신용보증재단중앙회 1층 대회의실에서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이상훈)와 '소상공인·자영업자 재도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출발기금과 신용보증재단중앙회가 함께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신속한 신용 회복과 사회·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부산=장애인인식개선신문 새출발기금(주)(대표이사 권남주)는 16일 신용보증재단중앙회 1층 대회의실에서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이상훈)와 '소상공인·자영업자 재도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출발기금과 신용보증재단중앙회가 함께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신속한 신용 회복과 사회·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권남주 캠코 사장(새출발기금 대표이사 겸임), 이상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새출발기금과 채무조정 약정을 체결한 후 성실상환 중인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의 '재도전 교육'과 '재도전지원 특례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재도전 교육은 사업전략 및 마케팅, 법·세무·신용관리방법 등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7월 부산·울산·경남, 8월 서울 등 올해 말까지 광역자치단체별로 매월 실시될 예정이며, 새출발기금이 약 300명의 교육 대상자를 선정하고 교육비용 전액을 부담한다. 

 

또한, 재도전 교육 수료자는 '재도전 특별자금 특례보증'(최대 5000만 원) 신청 자격을 부여받는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채무를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영업역량 강화와 영업자금 마련을 연속성 있게 지원함으로써, 성공적인 재기 기반 마련과 신속한 신용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