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유럽 대형 인터넷은행 엠뱅크(mBank) 직원 19명이 한국 방문해 문형남 (숙명여대 글로벌융합학부주임교수 이하 문교수) 로부터 AI 교육을 수강했다. 문 교수는 '생성형 AI 훈련 방법'(K-AI 훈련 방법)을 중심으로 '소크라테스 대화법'을 통해 AI가 스스로 배우도록 돕는 방식으로 교육했다.
교육과정은 △ 생성형 AI 모델의 활용법, △텍스트, 영상, 이미지 콘텐츠 생성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한국의 AI 교육 경험을 통해 문 교수의 '생성형 AI 훈련 방법'(K-AI 훈련 방법)독특한 교육 방식에 지속적인 자문을 부탁했다.
문형남교수는 성균관대 경영학 박사, KAIST 공학 박사 과정을 수료한 AI 융합 비즈니스 전문가이며 숙명여대 글로벌융합학부 AI융합비즈니스 트랙 주임교수, 한국AI교육협회 회장이다.
문 교수는 "해외 인재들도 주목하는 국내 AI 산업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한국이 AI 최강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AI교육협회 최봉혁 부회장은 " 협회의 주력사업인 '생성형 AI 훈련 방법'을 활성화 하기위해 우체국금융개발원,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등과 협력해 다양한 AI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국내 AI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K-AI 훈련 ) 이 해외로부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