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애인고용공단-동진쎄미켐, 장애인 고용 앞장서

하늘대부 | 기사입력 2024/04/08 [22:00]

장애인고용공단-동진쎄미켐, 장애인 고용 앞장서

하늘대부 | 입력 : 2024/04/08 [22:00]
본문이미지

▲ 한국장애인고용공단_'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서울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주식회사 동진쎄미켐과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고용의무 사업주가 장애인고용을 목적으로 발행주식 또는 출자총액의 50% 초과 투자해 자회사인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하고 자회사에서 장애인을 고용한 경우 모회사에서 고용한 것으로 간주해 고용부담금을 감면해 주는 제도다.

 

협약식에는 차정훈 공단 고용촉진이사와 이은규 동진쎄미켐 상무이사가 참석해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1967년에 설립된 발포제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동진쎄미켐이 고객으로부터 세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는 '월드베스트 케미컬컴퍼니' 비전과 아울러 장애인고용을 통한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를 바탕으로 진행하게 됐다.

 

동진쎄미켐은 공단과 중증장애인 제과·제빵 분야 및 다양한 직무 개발·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중증장애인 채용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