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 ‘2024 대한민국 국민대상’이 3월 13일 공익법인 한국평생교육기구와 시정일보 한국언론사협회주최 및 대우패션그룹 대회공동조직위원장, 주식회사 코너스톤 컬쳐&컨텐츠 집행위원장으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됐다.
백범김구기념관에서 황교안(44대 국무총리) 축사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재단법인 UN평화국제교류기구,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 세계노벨기네스재단 외 12개 기관이 주관했으며, 한국언론사협회, 한국보건신문, 의료매거진, 미네르바가 후원했다.
구구킴은 한국 서울, 일본 도쿄, 중국 상하이에서 건축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이끌며 친환경 배리어프리, ESG에 앞장서왔다. 국내외를 넘어 해외에서 그의 탁월한 기술과 디자인 감각으로 글로벌 디자이너로서도 인정받았다.
초현실주의 신 한국화 작가로 세계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구구킴스 H 갤러리 소속 또도아 작가는 문화국민부문 예술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2023년 미국 LA아트쇼에 초대받아 LA 컬렉터들에게 많은 주목과 사랑을 받았고, 국내외 아트페어 및 전시회에서 4연속 솔드아웃의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세계가 주목하는 작가다.
구구킴스 소속 건축가 클레오 킴은 건축국민부문 건축가 대상을 수상했으며,현재 한국의 공간디자인 회사인 구구킴스(KIM’S Space Design)의 건축소장으로 AI 첨단화 시스템과 예술 및 ESG를 접목하는 공간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으며, NGO 및 ESG 친환경 건축가로서도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을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클레오 킴 건축가는 "사회적 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갖져야 한다고 " 강조했다
유, 청소년 해외 NGO 봉사 특별표창, 구구킴스 소속 수피아(이윤서) 는 유일하게청소년국민부문 봉사대상을 수여 받았다. 수피아는 고등학교 1학년 신분에도 불구하고 국내를 넘어 중국, 일본, 아프리카, UN 등 해외에 나눔을 실천을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NGO, ESG, 그린 나이트, UN SDG 프로잭트 활동을 구구킴스와 꾸준히 하고 있다.
구구킴 작가는 오는 3월 22일부터 3월 24일까지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핑크아트페어와 일본 초대개인전, 독일아트페어, 그리스도가 붓타를 만나다 세계 순회전, 아트마이애미 등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