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문형남 한국AI교육협회 회장이 ㈜서울소방(대표 손주성) 자문위원으로 위촉이 돼 이 소방분야에서도 ESG기업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일 오후 건설회관 대강당(서울)에서 가진 위촉식엔 손주성 서울소방 대표이사, 김대선 부대표 등 임원과 ‘메가 트렌드 전문가 양성 교육’ 교육생들이 함께 자리를 빛내며 축하했다.
(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문형남 자문위원(숙명여대)은 우리나라 AI전문가로 알려졌으며, ESG메가버스발전연구원장으로 활동해 기업의 ESG 환경을 지원하고 컨설팅을 하는 등 기업 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문 자문위원은 최근 (사)한국구매조달학회장에 취임해 기업들의 구매문제나 조달에 관한 사항을 컨설팅하고 기업의 성장과 경영환경, 그리고 최신 해외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문 회장의 이번 자문위 위촉은 손 대표의 AI교육 참여와 관심으로 이어져 자문위원 위촉이 성사 돼 향후 기업의 선진화와 경영혁신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 자문위원은 최근 전자정부 세계 1위, 5G 세계 최초 상용화, 세계 최고의 AI강국, 3X 등을 갈파하는 컬럼 등을 통해 3가지(DX, AX, EX) 전환시대를 대비하자는 시대의 명제를 강조하며, 디지털 전환, AI전환, ESG전환을 계도하고 있다.
한편 문형남 회장의 서울소방 자문위원 위촉은 장애인 인식 개선과 사회 참여 확대에 중요한 발걸음이다. 그의 전문성과 사회적 책임감을 바탕으로 장애인 친화적인 소방 환경 조성과 장애인 소방관 채용 확대, 교육 강화, 활동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