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하 장문원/ 김형희 이사장)은 오늘(8일) 오후 2시, 충청로 구세군빌딩 모두예술극장에서 장애예술인과 기업의 만남 “모두의 일자리”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하여 장애예술인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한 수행기관, 장애예술단체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보고회는 △일자리 창출 수행기관 및 우수기업 감사패△일자리 창출 성과보고△일자리 참여기관 공연 및 전시회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 우수기업인 삼구아이엔씨의 경우 다양한 분야의 장애예술인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였다. 또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수행기관으로 하트-하트재단의 경우 장애예술인과 단체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올해 장문원는 ▲맞춤형일자리 사업 위해 예술직무 전문 훈련과정 개발 및 운영 ▲ 장애인예술단 창단으로 고용주체와 예술단체의 사업 ▲ 장애예술인 수급권 실태분석 및 근로유인을 위한 정책제안 ▲ 장애예술인 일자리 지속 발굴 및 확대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 및 사업연계 등으로 일자리사업의 고도화를 하였다.
장문원 김형희 이사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장애예술인 일자리의 사각지대ㅁ(모)에서, 기업의 열린 ㄷ(두)일자리로 잇는 모두의 일자리를 통해, 양질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발굴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 일 시 : 2023.12.08(금) 14:00 ~ 16:30 ❍ 장 소 : 모두예술극장(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소재) ❍ 참석인원 : 200여 명 - 유관기관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 - 기 업 : 삼구아이앤씨, 혜원의료재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 SK이노베이션, 스타벅스코리아 등 관계자 - 기 타 : 장애예술단체, 취업장애인 등 주최/주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진행순서
※ 진행 순서는 당일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한편 장문원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장애예술인 일자리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기업의 열린 일자리로 연결하여 양질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발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장문원의 노력이 계속된다면, 장애인인식 개선과 장애예술인의 사회참여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이번 성과보고회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장애인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장문원의 노력과 함께, 장애인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지속된다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가 더욱 가까워질 것이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