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뮤직비디오 제작 시연'
(서울=장애인인식개선신문) 2020년에 설립되어 국내 인공지능(AI)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AI교육협회(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주최하고 장애인인식개선신문이 후원해 오는 28일(화) 오후 8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국내 최초로 '제1회 AI 뮤직비디오 발표회'와 AI 뮤직비디오 제작 시연을 온라인으로 무료로 개최한다.
한국AI교육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독창적인 뮤직비디오들을 감상하고, AI 뮤직비디오 제작 시연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AI 뮤직비디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발표회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AI 뮤직비디오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AI를 활용하여 영상의 색감, 구도, 연출 등을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AI가 직접 음악과 영상을 창작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AI 뮤직비디오 제작 시연에서는 AI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과 도구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AI 뮤직비디오 제작에 대한 실무적인 노하우와 팁들이 공유될 예정이다.
이번 발표회는 AI 기술이 뮤직비디오에 미치는 영향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I 뮤직비디오가 앞으로 음악 산업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해볼 만하다.
문형남 회장은 “한국AI교육협회는 우리나라가 AI강국이 되는데 기여하고자 격주 화요일 오후 8시에 무료 AI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12월 12일(화) 오후 8시에는 '제1회 AI 동화책 발표회'를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정보는 문형남 교수 블로그(https://blog.naver.com/esgmeta)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최봉혁 부회장은 "AI 뮤직비디오는 음악 산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라며" AI 뮤직비디오는 기존 뮤직비디오와는 차별화된 독창적인 영상미와 스토리텔링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다.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제작 방식은 음악 산업의 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