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

이기용 | 기사입력 2023/09/11 [15:27]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

이기용 | 입력 : 2023/09/11 [15:27]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9월 8월 정우신약(주) 사업체 내 교육장에서 사업체 임·직원 75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

 

▲ 1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2023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에 의거, 법정의무교육으로써 상시근로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의 사업주는 사업주를 포함해 모든 근로자(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포함)가 연간 1회, 1시간 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관내 사업체 교육신청 시, 강사의 자격기준을 갖춘 강사가 무료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본 교육의 주요내용으로 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그 밖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에 필요한 사항이다.

 

정우신약(주)은 현재 2명의 장애인근로자가 근무 중이며, 금번 교육진행을 통해 향후, 장애인 고용 확대 계기가 마련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해소로 함께 더불어 일할 수 있는 일터가 되길 희망한다.


이창호 관장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으로 직장 내 장애인 근로자가 차별 없이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장애인 고용이 촉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