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함평군] 함평군가족센터 락락가족봉사단 ‘조손ㆍ다자녀가정과 함께하는 재능 기부 만두 나눔 실천’

최봉혁 | 기사입력 2023/07/19 [14:11]

[함평군] 함평군가족센터 락락가족봉사단 ‘조손ㆍ다자녀가정과 함께하는 재능 기부 만두 나눔 실천’

최봉혁 | 입력 : 2023/07/19 [14:11]

 

함평군가족센터(센터장 김기영)는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사업의 일환인 ‘락락가족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정기적인 가족 자원봉사활동이며 3월부터 12월까지 년 8회 운영되며, 참여자는 관내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 2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주된 활동으로는 관내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이다.

 

7~8월에는 장마와 무더위로 인해 쓰레기 줍기 활동이 어려워 가족봉사단 활동 참여자 중 중국 결혼이민자들이 많아 중국에서 가장 즐겨 먹는 만두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자 재능 기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만두 재능 기부는 7월 15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진행했으며 나산면, 해보면사무소와 연계하여 조손 4가정, 다자녀 1가정을 추천받아 총 5가정에 만두 200개를(한 가정당 40개) 직접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중국에서 온 결혼이민자 전○○씨는 “우리가 직접 만두를 만들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다음에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함평군으로부터 받은 다양한 복지혜택을 조금이나마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남겼다. 

  

센터 관계자는 향후 ‘락락가족봉사단’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구성원의 봉사활동에 대한 가치 증진과 동기 부여, 지역공동체 인식, 자녀들의 긍정적 가치관 형성과 자연스러운 봉사문화 형성을 위해 적극 추진할 계획임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