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예총, 『2023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주관대행사 선정 공모

최중호 | 기사입력 2023/06/12 [19:41]
장애인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

장예총, 『2023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주관대행사 선정 공모

장애인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

최중호 | 입력 : 2023/06/12 [19:41]
본문이미지

▲ 2022 장애인 문화예술축제 포스터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최중호 기자)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배은주, 이하 장예총)가 2023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하 A+ Festival)를 운영할 주관대행사를 공모한다.


장예총이 주최하고, 2023장애인문화예술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A+ Festival은 장애인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대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며 그동안 장애예술인에게 작품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 의욕을 고취시켜 장애예술의 가치를 제고했을 뿐만 아니라 장애예술인이 예술로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어왔다.

이번 입찰을 통해 선정되는 주관대행사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청와대 헬기장 및 춘추관에서 열리는 A+ Festival 개막식 및 프로그램 기획, 행사장 조성, 인력 운영 등 축제 행사와 관련된 모든 제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주관대행사 선정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대행사는 장예총 홈페이지(www.fdca.or.kr) 혹은 조달청이 운영하는 누리장터에 고지된 입찰공고를 토대로 과업지시 및 제안요청서를 작성한 후 20일부터 6월 22일 오후 6시까지 장예총 사무처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방문 접수 이외의 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는 불가하다.

장예총 배은주 상임대표는 “지난해 청와대 춘추관 장애예술인 특별전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가 많은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성황리에 종료되어 올해 청와대 개방 이후 최초로 진행되는 문화예술축제인 A+ Festival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국민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에서 장애인문화예술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문화예술의 수월성과 대중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있는 대행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장예총 홈페이지(http://www.fdca.or.kr/) 혹은 누리장터 공개 입찰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