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3세계자폐인날 기념 자폐성장애작가 43인 초대전 서울시민청 전시회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기사입력 2023/06/05 [23:03]
주최: 한국자폐인사랑협회-서울특별시
후원: 서울문화재단 

2023세계자폐인날 기념 자폐성장애작가 43인 초대전 서울시민청 전시회

주최: 한국자폐인사랑협회-서울특별시
후원: 서울문화재단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입력 : 2023/06/05 [23:03]
본문이미지

▲ 2023 세계자폐인의날 기념 자폐성장애 작가 서울시 초청 앙코르 특별기획전 ‘세상을 밝히는 명작전’을 주최한다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방은숙기자)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회장 김용직)가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와 공동으로 2023 세계자폐인의날 기념 자폐성장애 작가 서울시 초청 앙코르 특별기획전 '세상을 밝히는 명작전'을 주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청 시민청갤러리에서 6월 2일(금)~ 6월 13일(화)에 관람할 수 있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와 서울시가 공동주최하고, 서울문화재단이 후원하는 2023 세계자폐인의날 기념 자폐성장애 작가 서울시 초청 앙코르 특별기획전 '세상을 밝히는 명작전'은 서울시청 시민청갤러리에서 6월 2일(금)~ 6월 13일(화)까지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일요일은 휴관이며, 매일 14시에 전시장소에 방문하는 관람객은 별도의 신청없이 전시 기획자와 출품작가가 직접 작품을 설명하는 도슨트에 참여 가능하다. 
 
2023 세계자폐인의날 기념 자폐성장애 작가 서울시 초청 앙코르 특별기획전 '세상을 밝히는 명작전'은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세계자폐인의날(매년 4월 2일)을 기념하여 매년 개최하는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세계자폐인의날'(매년 4월 2일)은 2007년 UN이 자폐성장애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공감을 높여 자폐인과 가족이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도록 사회적 인식 제고와 촉구를 위해 지정한 날이다.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올해로 16년째 세계자폐인의날을 기념하면서 자폐성장애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자폐성장애 작가 특별전시회를 열어 자폐성장애 작가들의 뛰어난 재능과 세상을 바라보는 독특한 관점을 선보인 바 있다. 
 
전시회의 취지와 작품성에 관람객들이 뜨거운 성원을 보내어, 전시회 장소를 협찬한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의 요청에 의해 전시 기간을 5월 말까지 전격 연장하기도 했다.
본문이미지

▲ 서울시초청 앙코르 특별전시회 놀라운 자폐인의 세계 43인전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오세훈 시장이 지난 4월 16일(일)에 전시회를 관람하면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서울시 초청 전시회를 제안하면서, 이를 계기로 이번 특별기획전이 열리게 됐다. 
 
이번 특별기획전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전시기간 중 매일 전시 기획자 또는 출품작가 도슨트와의 만남이 마련되었다는 점이다.
 
전시 기획자로부터 특별기획전의 취지, 작가 저마다의 화풍과 히스토리를 들을 수 있으며, 출품작가와 직접 소통하면서 이들의 작품세계를 더욱 깊이 경험할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문이미지

▲ 서울시초청 앙코르 특별전시회 놀라운 자폐인의 세계 43인전 (아트블리스-김은정 대표)(사진=최봉혁기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도슨트와의 만남을 원하는 관람객은 매일 14시 이후부터 전시 장소에 방문하면, 별도의 신청없이 참여 가능하다.
 
전시회의 특전 두 번째로 꼽히는 것은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이벤트, 전시 관람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전시회 굿즈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굿즈로는 출품작으로 가득 꾸며진 안경닦이용 멀티크리너, 마그넷이 제공된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 관계자는 "전시회 취지에 공감하여 초청 전시회를 함께 열어 준 오세훈 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고 계신 관람객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특별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서울시민분들께서 자폐성장애 작가들의 작품을 관람하면서 장애라는 다름의 특별함으로 힐링하시고, 문화를 향유하는 즐거움을 느끼시기를 기대한다."라며 특별기획전 공동주최 소감을 밝혔다.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자폐성장애인과 가족의 권익을 대표하고 삶의 질 향상 및 사회통합을 위한 활동을 위해 만들어진 국내 유일의 자폐성장애인 중심 비영리단체이다.
 
참여작가
강선아, 금채민, 김병윤, 김선태 김소원, 김수광, 김지우, 김치형 김태민, 박병준, 박성호, 박재영 박찬홈, 박태규, 선시우, 신현채 심승보, 심안수, 안수민, 양서연 양예준, 연호석, 오원찬, 윤진석 이규재, 이다래, 이동민, 이민서 이승윤, 임이정, 장건우, 장형주 전민재, 전유현, 조태성, 조현준 최주림, 표거연, 한승기, 한승민 한승헌, 황성재, 황진호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