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직업능력개발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대구광역시협회
[고용촉진]대구광역시,장애인취업박람회 25일 개최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직업능력개발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대구광역시협회
최중호 | 입력 : 2023/05/22 [17:38]
▲ 대구 장애인 취업 박람회가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직업능력개발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최중호기자) 대구 장애인 취업 박람회가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직업능력개발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대구광역시협회와 함께 진행되며, 생산직, 사무보조, 세탁물 분류 및 포장, 주차, 경비, 시설관리 등의 직종에 장애인 구인을 원하는 대구·경북지역 30개 기업이 참여한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취업박람회가 올해는 대면으로 진행되며, 면접을 통한 현장채용, 취업정보 제공 및 체험부스(캘리그래피, 한궁 등)등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22년 온라인으로 개최된 장애인 취업박람회에서 총 42개의 업체가 구인 공고하고 337명의 구직 희망자가 참여한 가운데 42명이 최종 합격했으며, 코로나19 발생 이전에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매년 꾸준히 50명 이상의 취업지원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등록장애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장애인복지카드와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 당일 대구직업능력개발원 실내체육관으로 방문하면된다.
한편 박람회에는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박람회에는 취업 정보 제공 및 체험부스도 운영되므로, 장애인들은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박람회는 장애인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 또한, 박람회는 장애인과 기업 간의 소통을 촉진함으로써 장애인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장애인 취업 박람회는 장애인들에게 매우 유익한 행사이다. 많은 장애인들이 박람회를 통해 취업 기회를 얻고,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