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NASA 본부 뉴스] 아르테미2호( Artemis II) 2024년 달 왕복선 추진

최중호 | 기사입력 2023/05/18 [10:31]

[NASA 본부 뉴스] 아르테미2호( Artemis II) 2024년 달 왕복선 추진

최중호 | 입력 : 2023/05/18 [10:31]
본문이미지

▲ NASA 우주비행사 Reid Wiseman, Victor Glover, Christina Hammock Koch, CSA 우주비행사 Jeremy Hansen이 4월 3일 월요일 아르테미스 2호를 타고 달 주변을 탐험할 4명의 우주비행사로 발표되었습니다. -아르테미스를 통한 과학 및 탐사를 위해 달에 머무는 기간. 승무원 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령관 Reid Wiseman, 조종사 Victor Glover, 임무 전문가 1 Christina Koch, 임무 전문가 2 Jeremy Hansen.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애인 인식개선신문) = 아르테미스 2호는 미국과 11개 국제 파트너가 진행하는 Artemis 프로그램의 두 번째 임무이다. 

 

이 임무는 인간을 달에 착륙시키고 달 궤도에서 우주정거장을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르테미스 2호는 미국 항공 우주국(NASA)과 그 국제 파트너들이 달로 유인 우주 비행을 복귀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입니다. 2024년 11월 발사 예정인 아르테미스 2호는 50년 이상 만에 달에 착륙하는 최초의 유인 임무가 된다.

 

아르테미스 2호 승무원은 현재 훈련 중이다.

 

아르테미스 2호의 목표는 달 궤도를 돌고 궤도에서 우주 유영을 수행하는 것이다. 승무원은 또한 달에 착륙할 예정이지만, 지구에서 수백 마일 떨어진 먼지 투성이의 표면을 걷는 대신 착륙선에 머물 것이다.

 

아르테미스 2호는 달로의 유인 우주 비행을 복귀시키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다. 또한 달과 화성으로의 미래 유인 임무를 위한 중요한 시험이다.

 

사령관-리드 와이즈먼은 NASA의 우주비행사로 2007년부터 우주비행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2014년과 2018년에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두 번의 우주비행을 했다.

 

부사령관-빅터 글로버는 NASA의 우주비행사로 2013년부터 우주비행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2020년 국제우주정거장으로 우주비행을 했다.

 

우주비행사-크리스티나 코크는 그녀는 NASA의 우주비행사로 2013년부터 우주비행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2015년과 2019년에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두 번의 우주비행을 수행했다.

 

우주비행사-제레미 한센은  캐나다 우주국의 우주비행사로 2009년부터 우주비행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아직 우주비행을 하지 않았다.

 

아르테미스 2호는 인류에게 여러 가지 기대효과

 

첫째, 달에 인간을 착륙시키는 것은 과학적 성취가 될 것이다. 인간이 50년 만에 처음으로 달을 방문하는 것이다. 

 

둘째, 달 궤도에 우주정거장을 건설하는 것은 미래의 달 탐사를 위한 발판이 될것이다. 우주정거장은 우주비행사들이 달을 탐험하는 데 필요한 보급품과 장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셋째,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은 젊은이들에게 과학과 공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은 인류의 우주 탐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젊은 엔지니어와 과학자 세대의 양성을 촉진할 것이다.

 

아르테미스 2호는 인류의 우주 탐험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다. 이 임무는 인간을 달에 착륙시키고 달 궤도에 우주정거장을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르테미스 2호는 과학적 성취이자 미래의 달 탐사를 위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젊은이들에게 과학과 공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