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장기요양서비스 이용 위한 교육…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 이용자 160명 참여[부천시]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좋은 돌봄 첫걸음… 어르신 대상 인식개선 사업 추진올바른 장기요양서비스 이용 위한 교육…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 이용자 160명 참여
|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지난 16일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생활지원사 160명을 대상으로 좋은 돌봄을 위한 인식개선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바람직한 돌봄 문화 정착과 이용자인 어르신의 인식개선을 목표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한 이해 ▲장기요양기관에 대한 올바른 이용방법 ▲돌봄 종사자에 대한 존중과 가치 부여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 및 캠페인을 진행한 후 개별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인식개선 사업을 추진한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우리는 모두 돌봄의 대상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이번 잠재적 돌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인식 개선사업이 돌봄 종사자와 이용자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좋은 돌봄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돌봄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진한 인식개선 사업은 돌봄 종사자가 존중받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좋은 돌봄 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는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관내 장기요양요원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 상담, 인식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유선전화(☎032-329-8663) 또는 홈페이지(www.bcgonggam.or.kr)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