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인식개선신문= 최중호기자)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해영)은 18일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앞두고 이들과 함께 사는 지역 사회를 만들고자 ‘ON AIR’ 축제를 열었다.
다음날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퀴즈 △ On-line 발달장애인 인식개선퀴즈 △ 발달장애인이 꽃바구니를 제작해 유관기관에 전달하는 △ 함께 ON 찾아가는 지역사회 장애인식개선이벤트△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나눔 ON 바자회', 갈비탕 무료 제공 '溫 식당 행복한 밥상' 등이다.
마지막으로 『온가족』은 세부 프로그램으로, △수장이네 보물찾기 △너울가지카페 이벤트 △엽서 속에 향기 △모기퇴치제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 중 "복지관에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복지관에서 점심을 무료로 제공해주어서 정말 감사했어요" 등 소감을 밝혔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해영 관장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을 향한 차별과 편견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동행자로서 함께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신 지역주민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