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순천시] 전국 최초 장애 유형 · 소득 관계없는 장애인 위생 용품비 지원

이기용 | 기사입력 2023/04/04 [17:30]

[순천시] 전국 최초 장애 유형 · 소득 관계없는 장애인 위생 용품비 지원

이기용 | 입력 : 2023/04/04 [17:30]
본문이미지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전국 최초 장애 유형·소득과 관계없이 장애인 위생 용품비를 지원한다.

 

뇌병변 장애인 및 저소득층에 한정해 지원하고 있는 타 지자체와 달리 시는 대상을 넓혀 중증장애인 돌봄에 대한 지자체 책임을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기저귀 등 위생물품을 상시 사용하는 만 2세(만25개월) 이상, 만 64세 이하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중 장애인활동지원 종합조사 항목 배변·배뇨 4단계인 자, 국민연금공단에서 와상상태임을 확인받은 자, 일상생활동작 검사서 항목 배변·배뇨 점수 2점 이하인 자이다. 단 시설수급자나 유사사업 지원 대상자는 제외된다.

 
시는 위생용품 구입비의 50%를 매달 5만 원 한도 내에서 분기별 합산 지원한다. 집중 신청 기간인 4월을 시작으로 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

 

신청은 장애인 본인 명의 통장 사본과 복지카드를 지참하고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다만 국민연금공단에서 시행하는 활동지원 종합조사 및 중증와상장애인 확인조사를 받지 않은 신청인은 일상생활동작 검사결과가 첨부된 진단서를 추가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가족복지과(061-749-6271) 및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