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주시] 제7회 장애인문화예술제 공동창작 프로젝트『담다』 개최 및 참여자 모집

이기용기자 | 기사입력 2021/04/29 [17:06]

[여주시] 제7회 장애인문화예술제 공동창작 프로젝트『담다』 개최 및 참여자 모집

이기용기자 | 입력 : 2021/04/29 [17:06]
본문이미지

 

여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여주시 장애인 및 시민들의 심리적 긴장을 해소하는 동시에 공동체성을 회복과 평범했던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제7회 장애인문화예술제를 공동창작 프로젝트 『담다』 개최된다.

 

『담다』는 미술 활동을 통해 마음을 이어가기를 희망하는 여주시민이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으며, “얼굴을 담다, 봄을 담다, 희망을 담다”라는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참여자 모집은 4월 26일(월)부터진행한다. 테마Ⅰ(얼굴을 담다), 테마Ⅱ(봄을 담다)는 여주시 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테마Ⅲ(희망을 담다)는 여주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여 신청하면 그림 그릴 수 있는 판과 함께 채색도구, 안내문 등을 제공받아 각자의 공간에서 개별 작품(가로 15cm×세로15cm)을 완성해 제출하면 이를 취합해 공동창작 작품으로 최종 완성된다.

 

개별 작품을 테마별로 구성하여 대형 모자이크 아트로 완성해 6월 중 여주시장애인복지관 내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제출된 작품을 여주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내 “장애인문화예술제” 에 게시하여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선정된 테마별 1위 ~ 3위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제공한다.

 

여주시장애인복지관 김은희 관장은 “이번 공동창작 프로젝트는 여주시 장애인이 주도하는 문화도시 조성의 또 다른 혁신사례가 될 것”이라며 “개인과 일상, 공동체와 지역을 문화예술을 통해 다시 바라보고 그 속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기회에 많은 여주시 장애인 및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