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17일(토)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관장 왕정찬)에서는 연말을 맞아 김포고등학교 솔빛가족봉사단과(단장 권정순)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어르신이 함께하는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결연가족 4팀이 대면·비대면으로 참여하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관장 왕정찬과 솔빛가족봉사단 단장 권정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우수자원봉사단체인 솔빛가족봉사단 감사패 전달, 전체활동 보고, 결연가족별 활동 나눔, 결연가족별 선물나눔, 트리만들기, 가족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왕정찬 관장은 “2019년 본 복지관에서 송년행사를 진행한 것을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이후 송년행사를 다시 대면으로 진행하여 감회가 새롭다. 8년 동안 솔빛가족봉사단이 지역 내 취약어르신을 위해 적극적인 나눔활동을 이어준 것에 감사드린다. 송년행사를 통해 올 한해 마무리하며 서로가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인사말을 전하였다.
솔빛가족봉사단 권정순 단장은 “송년행사를 통해 올 한해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준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왕정찬 관장과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학교에서 외부봉사 점수가 인정이 안되는 상황에서도 열심히 봉사활동을 이어준 학생들에게 고맙게 생각하며, 저희를 따뜻하게 대해주신 어르신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어르신들이 있었기에 덕분에 봉사단의 존재가 빛을 발할 수 있었다.”라며 고마움을 남겼다.
특히 이번 송년행사는 8년간의 가족결연사업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의미가 더욱 있었다. 참여자들은 올해의 마지막 가족결연활동으로 송년행사를 통해 함께 나눈 추억을 회상하며 행복했던 기억을 오랫동안 간직하고픈 진심 어린 마음을 함께 나누었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복지플랫폼을 선도하여 어르신이 행복한 노년의 삶을 누리도록 지속적으로 함께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