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관광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모두가 가고 싶은 도시 만들기’ 포럼을 지난 14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개최했다.
시흥시, 시흥시의회, (사)한국도시설계학회 공공디자인연구위원회에서 공동주최하고 (사)더나은도시디자인포럼 행정분과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번 포럼은 전문가 발제 및 종합토론 등이 펼쳐져, 관내 관광 사업을 활성화하는 데 함께 머리를 맞댔다.
포럼에는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관광 및 도시디자인 분야 전문가가 함께해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도시 디자인을 연계한 관광사업 방향성을 설정하고, 관광 사업을 활성화하는 방안 찾기에 고심했다.
이날 주제 발표는 ▲중앙대학교 이석현 교수의 ‘공감의 도시 창조적 디자인’ ▲공감만세 노진호 전무이사의 ‘공정여행 구조이해’ ▲(사)화성연구회 최호운 이사장의 ‘지역주민과 도시재생’ ▲공정여행 동네봄 김순영 대표의 ‘가고 싶은 도시 동네봄’의 순으로 발제가 이뤄졌다. 이어 중앙대학교 이석현 교수가 좌장을 맡은 종합토론이 진행돼 포럼에 참여한 시민과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각 발제자의 다양한 도시의 이야기를 단시간에 공유하기에는 아쉬움이 큰 만큼, 충분히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며 “시민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지역 관광발전을 살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