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송편으로‘정 나눔’

최봉혁 | 기사입력 2022/09/07 [12:48]

[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송편으로‘정 나눔’

최봉혁 | 입력 : 2022/09/07 [12:48]

 

본문이미지

 

(장애인 인식개선 신문) 최봉혁 기자 =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관내 소외계층 가구를 위해 ‘한가위 사랑의 송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해 진행됐다.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원들은 석적읍사무소에 모여 송편과 약밥, 약과, 식혜 등을 꾸러미에 담아 관내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돌봄 이웃 20가구에 방문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등 따뜻한 추석 명절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한가위 사랑의 송편 나눔 행사’는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특화사업으로 회원들의 봉사활동으로 추진됐으며 외롭게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홀몸 어르신및 공적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훈훈한 정을 전하고 있다.

 

주윤중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기회가 되어 뜻깊은 시간” 이라며 “우리가 준비한 작은 정성이 명절에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채웠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송편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로 자녀들이 찾아오지 못한다는 말을들어 명절 분위기를 못 느꼈는데, 추석을 맞아 명절 음식과 넉넉한 마음까지 함께나눠 줘서 고맙다’ 라며 ‘몸이 불편한데 직접 와서 선물도 전달하고 안부 인사도 해주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민족 대명절인 추석에 쓸쓸한 명절을 보내게 될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추석 온정 나눔 꾸러미’를 준비하여 지속적으로이웃사랑의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