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가칭)‘해피맘! 쑥쑥맘!’ 동아리를 구성해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피맘! 쑥쑥맘!’ 동아리는 임산부·육아맘 상호간 소통을 강화해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임신·출산·육아과정에서 올 수 있는 우울증을 예방하고자 기획됐다.
시는 오는 12월 15일 동아리 참여자 첫 번째 만남인 ‘해피맘! 쑥쑥맘!을 시작으로, 2023년부터 동아리 회원들의 자발적인 운영을 활성화하는 데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모임에서는 회원 소개와 대표를 선출해 매주(월) 정기적인 모임과 동아리 운영 방향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고, 정왕보건지소에서는 동아리 회원들의 요구를 조사해 임신, 출산, 육아 관련 프로그램과 동아리 전용 공간(모유 수유실)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시흥시 거주 임산부나 육아맘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시흥맘 건강드림학교 오픈채팅방(https://open.kakao.com/o/gaV3pFQe)’이나 정왕보건지소 모자보건실(031-310-5911, 5938)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해피맘! 쑥쑥맘! 동아리를 통해 임산부 및 육아맘의 출산과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로에게 힘이 돼주는 시간을 갖도록 해 임신과 육아가 행복한 시흥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정왕보건지소 생활보건팀(031-310-593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