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 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풀무원식품 ,장애인고용 표준사업장 설립추진 -장애인고용공단 지원약속
한국장애인 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최봉혁 | 입력 : 2022/09/07 [19:52]
(장애인 인식개선 신문) 최봉혁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는 5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조향현 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과 박광순 풀무원식품 대표이사, 이우봉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이사가 참석해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23년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생산품 소포장, 친환경 아이스팩 제조를 시작으로 장애인 채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향현 이사장은 “지난 30여년동안 국민의 바른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하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성공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공단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동원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복리증진에 기여하는 시대적인 'ESG' 경영이 대세이다.
ESG 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것으로, 'ESG 경영'이란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