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보건소 금연클리닉 상담 후 등록자의 4주 금연 실천 지속을 돕기 위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같이금연, 가치인연」 프로그램의 2기 참여자를 다음달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같이금연, 가치인연」은 금단 증상 및 의지 감소로 금연 결심자 중 약 40%에 해당하는 4주 금연 실패자의 금연 실천 지속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네이버밴드를 이용한 대면-비대면 금연클리닉으로 운영됐다.
3개월간 매일 출석과 각종 금연 정보 및 건강 정보를 통해 참여자의 금연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같이금연, 가치인연」 프로그램 1기에 참여한 시민들은 “3개월 동안 매일 소통하며 많은 정이 들어서 끝나는 게 아쉽다”, “제목 그대로 ‘같이 금연’ 중이어서 나만 포기할 수 없다는 생각에 꾸준히 참여했다”, “가족의 권유로 신청하게 됐지만 이제는 내 스스로 하는 금연이 됐다” 등 프로그램에 대한 고마움과 종료의 아쉬움을 드러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매일 참여자의 금연 진행 상황체크 및 즉각적인 금연 상담이 가능해 보다 쉽고 즐겁게 금연을 유지할 수 있어 1기 참여자 중 약 74%가 3개월 금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어 “건강에 대한 민감도 상승으로, 가정을 이룬 30~50대의 금연 욕구와 의지가 가장 강한 만큼, 새해맞이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같이금연, 가치인연」2기를 모집하게 됐다”는 취지를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기간은 12월 1일부터 22일까지이며, 약 2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2023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031-310-586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