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한대학교, ‘부천인생학교’를 통한 배움을 나눔으로

최봉혁기자 | 기사입력 2022/11/02 [16:40]

유한대학교, ‘부천인생학교’를 통한 배움을 나눔으로

최봉혁기자 | 입력 : 2022/11/02 [16:40]

 

본문이미지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평생교육원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28일(금)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부천인생학교 수강생들이 직접 수제로 제작한 물품들을 지역사회에 환원한「사회공헌활동 제작물품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된 물품은 부천시가 지원한 부천인생학교 과정을 통해 배운 프로그램 중 수강생들이 교육과정을 이수하면서 제작한 △ 카드지갑(레더놀이 가죽공예 과정) △ 핸드폰가방 및 가죽필통(핸드메이드 가죽가방 마스터 과정) △ 천연비누(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과정) △ 드립백(음료! 제대로 알고 즐기기 과정) 등 총 5개 물품(총 174점)을 기부하였으며, 특히 수강생들이 한 땀 한 땀 수제로 만들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유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창업 및 취업과 관련된 실습과정을 중심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여 부천시민들의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는 부천인생학교(부천시 지원) 프로그램을 지난 4월부터 7개 과정을 운영하여 총 126명이 수강하여 93명이 수료하였으며, 오는 11월 9일(수) 송내어울마당에서 졸업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오욱제 센터장은 󰡒부천 지역주민들이 구매 제품이 아닌 교육과정을 통해 직접 만든 제품을 다문화 가정에 지원해주셔서 그 의미가 뜻깊다󰡓고 말했다.

 

유한대학교 평생교육원 최상곤 원장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여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느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다문화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