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성시] 안성시, 「대림동산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주민설명회 개최

이기용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4:28]

[안성시] 안성시, 「대림동산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주민설명회 개최

이기용기자 | 입력 : 2022/10/18 [14:28]

 

본문이미지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7일, 대림동산 내 건립하는 장애인복지시설 건축설계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공도읍 대림1,2,3리 주민 및 장애인복지분야 관련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도읍 행정복지센터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대림동산 장애인복지시설은 공도읍 마정리 200-91 외 1필지에 연면적 1,750㎡, 지상3층 규모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에게 교육․재활‧돌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3개 시설(주간보호, 단기거주, 보호작업장)로 건립될 예정으로 2024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설계공모 당선업체의 건축계획안 설명에 이어 공도읍 대림리 지역주민들과 장애인복지분야 관련자들의 다양한 질의답변이 이어졌다. 특히 주민들은 마을 내 시설 건립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하는 한편 장애인시설 필요성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안성시 관계자는 “기본 및 실시설계 단계에서 지역주민들과 장애인시설 관련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많은 의견 중 합리적인 사항은 적극 반영하고 시설 건립으로 인한 마을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며,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이 지역사회와 상생하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