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시]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연계 「힐링 피크닉」 진행

이기용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4:31]

[남양주시]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연계 「힐링 피크닉」 진행

이기용기자 | 입력 : 2022/10/18 [14:31]

 

본문이미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길재경)은 지난 13일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회장 조태인)와 연계해 지역 사회 장애인을 위한 ‘2022년 가족 휴식 지원 사업 힐링 피크닉’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장애의 어려움으로 인해 나들이할 기회가 적고 제한이 많은 장애인을 위해 당일 제부도 여행으로 기획됐으며,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소속 회원 및 가족 21명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들은 제부도에서 해안 길 산책, 광어회 식사, 케이블카 탑승을 비롯해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를 이용하는 등 오랜만에 지역을 벗어나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조태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장은 “지역 내 장애인 단체를 위해 복지관에서 이런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회원들과 함께 관외로 나와 바다를 보니 그간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힐링 피크닉’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장애인의 일상 환기 및 휴식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20년부터 매해 다양한 장애 유형을 가진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나들이, 가족 제주 여행, 문화 체험 활동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