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애인고용공단, 제1회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 공유대회 개최

이도석 | 기사입력 2024/11/03 [18:05]

장애인고용공단, 제1회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 공유대회 개최

이도석 | 입력 : 2024/11/03 [18:05]
본문이미지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애인 인식개선신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1일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에서 '제1회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공유대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 여러 곳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4년 트루컴퍼니(장애인고용 신뢰기업)'와 '제1회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공유대회 우수기업' 시상이 있었고, 성과와 우수사례도 함께 공유됐다. 그리고 '장애인고용, 촉진적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제로 한 정책 포럼도 진행됐다.
 
올해 트루컴퍼니로 선정된 기업은 한화생명보험과 국토안전관리원 등이다. 우수기업 최우수상은 학교법인 일송학원, 컴투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받았고, 우수상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수상했다.
 
행사에서는 지난 5년간의 장애인 고용컨설팅 지원사업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이 발표됐다. 공공부문으로는 국토안전관리원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민간부문으로는 한화생명보험, 학교법인 일송학원, 컴투스 등이 발표에 참여했다.
 
또한, 'ESG와 장애인 고용'을 주제로 한 전문가 토의도 있었다. 용석광 ESGi 대표가 발제를 했고, 롯데컬처웍스 등 장애인 고용 우수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해서 기업별 키워드를 공유하고, 장애인 고용의 어려움과 해결 방법 등을 논의했다.
 
이종성 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ESG 경영 가치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 강조되면서, 통합과 포용을 위한 기업의 장애인 고용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장애인이 양질의 일자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장애 친화 경영 우수기업의 사례를 확산하고 실질적인 장애인 고용 방법을 제시하는 컨설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2024년 트루컴퍼니와 제1회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공유대회 우수기업의 장애인 고용 스토리를 담은 '2024 장애인 고용컨설팅 우수사례집(가칭)'은 2025년 1월에 발간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