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화생명, 장애인고용 확대 우수기업 ‘트루컴퍼니’상 수상

여주희 | 기사입력 2024/11/03 [17:53]
"장애인 구성원과 함께, 멀리"

한화생명, 장애인고용 확대 우수기업 ‘트루컴퍼니’상 수상

"장애인 구성원과 함께, 멀리"

여주희 | 입력 : 2024/11/03 [17:53]

▲ 한화생명, 장애인고용 확대 우수기업 ‘트루컴퍼니’상 수상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장애인 인식개선신문)

한화생명이 최근 용산 나인트리 호텔에서 열린 ‘제1회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공유 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인 ‘트루컴퍼니(True Company)’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장애인 고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사업주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이다.
 
이번 포상은 장애인 고용률, 장애인 고용률 증가, 중증·여성 비율 등의 정량적 요소와 장애친화적 고용 확대 및 안정을 위한 노력과 같은 정성적 요소를 평가했다. 한화생명은 정량적 평가에서 만점을 받았다. 2023년 3월에는 보험업계 최초로 장애인 의무고용률 100%를 달성했으며, 2024년 10월 기준으로 3.2%의 장애인 고용률을 기록했다.
 
한화생명은 장애인 직원의 직무 다양성에도 집중하고 있으며, 단순 사무를 넘어 바리스타, 안마사 등 전문 교육이 필요한 직무까지 확대했다. 이러한 노력은 장애인 고용 우수사례집에 포함되어 정부기관 주관 기업문화 홍보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결과로 트루컴퍼니 상을 수상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구성원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며 함께 멀리 상생하는 기업 문화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