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 부천시 ‘소·나·기’ (소중한 것을 나누는 기쁨) 행사 성황리 진행

최봉혁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15:23]
기업과 봉사단체, 시민이 함께 기부문화 활성화에 앞장

[부천시] 부천시 ‘소·나·기’ (소중한 것을 나누는 기쁨) 행사 성황리 진행

기업과 봉사단체, 시민이 함께 기부문화 활성화에 앞장

최봉혁기자 | 입력 : 2022/10/05 [15:23]

 

본문이미지

▲ 소나기 행사 전경     ©부천시

 

부천시는 지난 10월 1일, 부천종합운동장 북1문 주변에서 ‘제3회 소·나·기(소중한 것을 나누는 기쁨)’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나기 행사는 기부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8년에 처음 개최되었으나, 2019년 2회차 진행 이후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2년 동안 진행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다시 추진하게 됐다.

 

부천시 자치분권과 주관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나기 행사는 매년 그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부천시 기부문화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금년은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지역단체, 기업, 시민들이 어느 해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소나기 행사의 수입금은 전액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에 사용되고 있으며, 참여한 단체와 기업으로는 부천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부천시협의회, 사)자원보호부천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부천시지회 등 4개 국민운동단체와 롯데백화점 중동점, 온세미코리아, 예손병원 등 3개의 기업, 그리고 올해 처음 함께하는 농협은행 부천시지부, 부천희망재단,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부천시지부가 참여했다.

 

부천시 이일용 자치분권과장은 “바쁜 일과 중에도 판매물품의 수집과 판매에 함께 참여해 주신 단체, 기업 회원과 직원들의 따뜻한 손길에 깊은 감동을 느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부천시 기부문화 활성화에 앞으로 보다 많은 기업과 단체들이 참여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자원봉사센터(032-625-6501)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