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장애인인식개선신문) 경북 구미시는 16일 구미대학교 강당에서 경북 도내 장애인과 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 주관으로 '제24회 경북 장애인 IT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에 앞서 오전에는 구미대학교 컴퓨터실에서 장애인 IT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직업능력을 향상해 사회 진출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정보화 경진대회가 열렸다.
오후에는 성인부 3종목(인터넷 검색, 타자, 컴퓨터활용능력)과 학생부 3종목(인터넷 검색, 타자,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작성)으로 나눠 본 대회가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정보화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자신감을 얻고 서로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시상식에서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컴퓨터 활용 수기와 성인부‧학생부의 3개 종목별 금‧은‧동‧장려 수상자에 대한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으며, 구미시장상, 국회의원상 등 총 4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호섭 구미부시장은 “오늘 이 대회로 여러분들의 정보화 능력을 한층 더 향상하고, 나아가 사회혁신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모든 분의 열정에 격려와 찬사를 보낸다”고 했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회장 김락환)는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인 발생을 방지하고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1995년 설립됐으며, 교통사고 예방 상담 지원, 장애인 정보화 교육, 교통약자 이동 환경개선 사업, 경북 중증장애인 송년 위안 행사 등 장애인 권익 향상에 앞장서 활발한 사업을 하고 있다.
-박선하 도의원 축사- 2024.7.16(화) 구미대학교 대강당에서
"제24회경북장애인 IT페스티벌" 개최와 수상자에게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신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락환 중앙회장님과 22개 시군지회장님, 그리고 축하해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모든래빈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으며, 정보기술은 우리 생활과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경북장애인 IT페스티벌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훌륭한 플랫폼입니다. 이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며, 사회적으로 더욱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경북도의원으로서 장애인들이 디지털 분야에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박선하 도의원
<저작권자 ⓒ 장애인인식개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